본문 바로가기

D&D 5E

스트라드의 저주

업데이트 현황: 

 

현재의 목표

- 이리나를 보호해야 한다. 이리나는 현재 바라토크 호수의 탑에 머무르고 있다.
- 만찬 이후, 스트라드는 우리 일행이 레이븐로프트 성에 하루 동안 머물렀다가 동이 틀 때 떠날 수 있을 것이며 우리에게 어떤 위해도 가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그동안 성을 조사해 보자.

- 게르트루다를 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 라하딘에게 빼앗긴 일기장을 되찾아야 한다. 에스메랄다의 카드 점에 따르면 일기장은 현재 베레즈의 마녀 수중에 있다고 한다. 

- 양조장의 두 보석은 아직도 도난 상태다. 하나는 십 년 전 사라졌으며 별다른 단서는 없다. 다른 하나는 베레즈의 마녀가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에스메랄다와 함께 저명한 괴물 사냥꾼 루돌프 판 리히텐을 찾아보자. 두 사람의 목표는 스트라드를 죽이는 것이니, 우리와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진다. 

- 성 마르코비아 수도원의 수도원장인 사제는 대단한 신성력을 보유했다고 하는데, 크레즈크에 있다고 한다. 그곳에 찾아가 볼 수 있을 것이다.  

- 예스터 언덕 정상의 굴티아스 나무는 여전히 사악함을 내뿜고 있다. 한편 예스터 언덕에 깔린 안개 너머로 무언가 있는 것도 같다.

- 아르겐보스트의 혼이 높은 탑의 봉화를 밝혀달라고 부탁했다. 

- 좀 더 강력해지면 카시미르와 함께 호박석 사원에 찾아가 보기로 약속했다. 

 

🃏 우리의 운명 🃏 

더보기

투르한 아나칼라타이 

전사

"당신은 전사의 카드를 받았지요. 음…… 그래요. 당신은 부족에 있을 적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려고 분투했고, 자신이 더 낫다는 걸 증명하고 싶어했어요. 딱하기도 하지. 피에 굶주린 검을 든 채로 인정을 갈구하고 있었군요. 그렇지만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이 없었을 거예요. 지금은 전부 무의미한 일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을 수도 있겠군요. 글쎄요, 당신이 바라 마지않았던 인정을 받을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

 
독재자

"흥미롭군요……. 흥미로워요. 아아, 그래요. 당신의 모습이 보입니다. 당신은…… 왕좌에 앉아, 손에는 홀을 들고 있군요. 영광된 자리입니다. 무거운 자리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조심하세요! 악마를 정복하려는 자는 그 자신이 악마가 되었다는 사실을 너무 늦게 깨닫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것이 바로비아를 위해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는, 아직은 명확하지 않군요. 하지만 이 또한 운명일 것입니다."

▶개인 목표: ???

 

다카스 스프링마이어 

배반자

"꽤 흥미로운 카드예요. 그래요, 당신은 당신을 믿었던 사람들을 등졌던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아직도 내면에 응어리로 남아 있군요. 가여워라……. 때로는 그 순간을 떠올리며 다른 길이 있었기를 몽상할 때도 있지만 인생은 엎질러진 물과 같아 주워담을 수 없는 법이니, 다 부질없는 일이었겠죠. 그래요, 그래……. 어쩌면 당신의 앞에 놓인 운명이 당신에게 과오를 바로잡을 기회를 줄 수도 있겠습니다."

 

거지

"거지로군요! 재미있네요. 아주 재미있어요……. 좋아요. 둥근 귀의 엘프를 찾아보도록 하세요. 그 남자는 당신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지만, 차마 그것을 직접 입 밖으로 낼 용기는 가지고 있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절망에 빠져 있지만, 마음만은 꺾이지 않은 강인한 남자입니다. 상처입은 엘프를 도우면서 당신은 자신이 어디에 속해 있었는지를 깨닫고, 이전에 가지 않았던 새로운 길을 걸어 갈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네, 당신이 택하지 않았던 새로운 운명을 열게 될 거예요."

 

▶개인 목표: 더스크 엘프의 복수 달성하기 

 

렉탈

처형인

"흥미롭네요! 당신의 운명은 이 영지와 얽혀 있습니다. 가족이라고 할 수 있는 사람과 만나기 전에 어떻게 살았는지, 기억하나요? 안개처럼 흐릿한 기억을 더듬어 올라가 본 적이 있나요? 흥미롭군요, 흥미로워요. 당신의 영혼에 표식을 남긴 악마의 쌍둥이가 불꽃에 휩싸인 사내의 심장 속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어쩌면 그 남자가 당신의 과거에 대한 단서를 쥐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당신은 그런 과거에는 연연하는 사람이 아니지요. 당신에게는 앞으로 펼쳐질 운명이 더 중요할 것입니다."

 

변환술사

"아……. 핏줄보다 더 끈끈한 유대를 나눈 존재의 혈관은 이미 차갑게 얼어붙었고, 안개만이 그 자리에 남아 버렸습니다. 가련한 운명이로군요. 이 영지에서 가장 높은 곳의 가장 깊숙한 심장부로 가서, 이 고통받는 영혼을 불경한 고문으로부터 해방시켜 주세요. 그것이 당신의 운명입니다.

 

▶개인 목표: 아이쉬카에게 안식을 주기 

 

🃏 우리의 앞날에 도움이 될 정보 🃏 

더보기

첫 번째 카드: 도둑 (보물 1)

"까마귀의 둥지가 보입니다. 모든 것이 괜찮지 않은 마을로 가세요. 그곳으로 가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까마귀들을 도와 준다면 그들이 당신에게 보물을 물어다 줄 것입니다."

 

발라키의 푸른 문 여관 주인 내외의 친척이자, 바로비아의 유일한 양조장 '와인의 마법사'를 운영하고 있는 마티코프 일가에게 포도 재배를 가능하게 해 준 보석을 회수해 주고 스트라드의 서를 얻었다.    

 

두 번째 카드: 선교사 (보물 2)

"역사에 관한 카드입니다. 여러분의 적수의 과거에 깃든 비밀이 이 보물을 찾아내기 위한 열쇠가 되어 줄 것입니다."

"광명의 아이가 사랑에 몸을 던졌군요. 보물은 그 아이의 가장 어두웠던 날에 잠들어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 카드:  복수자 (보물 3)

"아! 복수자로군요. 그래요, 보물은 한때는 순결했으나 이제는 타락해 버린 용의 집에 잠들어 있습니다."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 것이 좋을 거예요."

 

네 번째 카드: 안개 (동료)

"안개, 안개라…… 보이는군요. 스승을 찾아 헤매는 한 비스타나가 홀로 이 대지를 떠돌고 있습니다. 이 여인은 한 장소에 오래 머무르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안개 근처의 성 마르코비아 수도원에서 이 여인과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섯 번째 카드: 파괴된 자 (스트라드)

"아, 그렇군요- 그는 그 누구보다도 질투했던 자의 묘소에서 배회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카드: 유물 (?)

"……이 카드는 악마의 계획을 뜻하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의 진정한 의미는- 알 수 없군요. 하지만 악마가 무언가 계획을 꾸미고 있는 것만큼은 분명합니다."

 

🧛 지금껏 만난 사람과... 사람이 아닌 것들 🧛

 

스트라드 폰 자로비치 백작

더보기
텀블러 @reluctantbride 님 팬아트

날카롭고 성마른 인상의 키 큰 뱀파이어로 바로비아의 주인. 성 안드랄의 교회에 난입하여 루시언 신부를 죽이고 이리나를 희롱했다. 이리나에게서 타티야나라는 여자를 보는 듯하다.

우리를 조만간 레이븐로프트 성으로 초대하겠다고 했다.

 

능력 수정치 STR DEX CON WIS INT 

Regeneration: The vampire regains 10 hit points at the start of its turn if it has at least 1 hit point and isn't in sunlight or running water. If the vampire takes radiant damage or damage from holy water, this trait doesn't function at the start of the vampire's next turn.

Spider Climb: The vampire can climb difficult surfaces, including upside down on ceilings, without needing to make an ability check.

이동: 스트라드는 기회 공격을 유발하지 않고 자신의 이동 속도만큼 이동합니다.

매혹: 스트라드는 자신으로부터 30피트 이내에 있으며, 볼 수 있는 단일 인간형 크리쳐를 목표로 삼습니다. 목표가 스트라드를 볼 수 있는 경우, 대상은 이 마법에 대한 난이도 18 지혜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매혹당합니다. 이렇게 매혹 된 목표는 스트라드를 지켜주고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신뢰할 수 있는 친구로 여깁니다. 목표는 스트라드에게 조종당하지는 않지만, 스트라드의 요청이나 행동을 최대한 호의적으로 해석하며 스트라드가 자신을 물도록 허용합니다.
스트라드나 그 아군이 목표에게 해로운 행동을 할 때마다 목표는 내성 굴림을 반복할 수 있으며 성공하면 효과가 종료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효과는 24시간이 지나거나 스트라드가 파괴되거나, 목표와는 다른 세계에 있거나, 추가 행동을 소모하여 효과를 종료할 때까지 유지됩니다.

 

바로비아인

더보기

이스마르크 콜야노비치 

바로비아의 촌장. 우리에게 바로비아를 떠나면서 이리나를 피신시켜 달라고 부탁했다.

 

이리나 콜야노브나

이스마르크의 여동생. 스트라드에게 시달리고 있다. 마담 에바 말하길, '악마의 신부가 되는 운명'에서 벗어나려면 '계곡에 남아 있는 광명의 보루'로 피난해야 한다고 한다. 

 

콜얀 인디로비치

이스마르크와 이리나의 아버지이자 이전의 촌장. 일행이 바로비아에 도착하기 이틀 전 심장마비로 죽었다. 스트라드의 요구를 집행하면서 사적인 감정을 반영한 듯하다.

 

마르타 다르고바 

바로비아 마을 교회 소속의 수행사제. '여명의 군주'를 섬긴다. 우리와 합류했다. 

 

도나비치

바로비아 마을 교회의 사제, 신부. 우리가 도루를 죽였다는 것을 확인한 뒤 교회 종에 목을 매 자살했다. 

 

도루

도나비치의 아들. 일 년쯤 전, '검은 로브를 걸친 마법사'의 선동에 넘어가 마을 사람들과 함께 반란을 일으켰고, 반란자들 중 유일하게 생환했다. 그러나 더 이상 인간이라 보기 어렵다. 

 

모르간사

인자한 인상의 노파. 우리에게 평소 금화 한 닢(*노동자의 열흘 삯이다!)에 파는 페이스트리를 공짜로 권했다. 마르타의 말에 따르면, 그 페이스트리는 사람을 탐닉하게 만들고 끝내는 해서는 안 될 짓으로 이끈다고 한다. 실체는 어린아이 고기로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괴물이다. 

 

미친 메리

게르트루다라는 딸을 찾는다. 항상 가지고 다니던 인형을 놓고 어딘가로 사라졌다고. 메리는 정신줄만 놓았을 뿐 희망은 놓지 않았지만, 마르타는 아이가 이미 죽었을 것이라 여기는 듯하다. 

 

오팔리아

험상궂게 생긴 젊은 여자. 허물어진 풍차에서 페이스트리를 만든다. 그리고 그 풍차에서 우리는 그 이상한 페이스트리가 어린아이 고기를 넣어 만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프리크()와 머틀(♀)

해그의 풍차에서 찾아낸 어린아이들. 페이스트리에 중독된 부모 때문에 괴물에게 팔린 신세가 되었다. 발라키의 성 안드랄 교회에 맡겼다. 

 

사비드

아라벨을 찾는 더스크 엘프. 더스크 엘프들은 하프엘프처럼 보이기도 하는, 엘프의 혈통이 언뜻 비치는 모호한 외모와 짙은 피부색의 소유자들로 악마의 진노를 사 500년도 전에 대가 끊겼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아르겐보스트홀트에 피신한 모습으로 다시 만났으나 그곳에서 죽었다. 

 

바실리 폰 홀츠

세리. 발라키로 가는 길에 일행을 늑대에게 잃고 마차가 진탕에 빠져 어려움에 처해 있었는데 우리가 도와주었다. 보답으로 푸른 문 여관에서 우리에게 식사와 하루 숙박비를 대 주었다. 이리나에게 푹 빠졌는데, 상당히 노골적이다. 

그래도 이리나를 좋아하기 때문에 우리가 몰래 발라키를 빠져나가는 것을 도와주었다. 

발라키에서 재회하고서도 온통 이리나 타령이다, 어째서인지 스트라드의 동생인 세르게이와 외모가 흡사하다. 

 

릭타비오

푸른 문 여관에서 만난 쾌활한 하프엘프, 서커스 단장으로 순회 공연 아이디어를 얻으려고 돌아다니는 중이라고 한다. 바로비아에 온지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다고. 

실제 정체는 루돌프 판 리히텐으로 현재 소재는 알 수 없다, 그래도 크레즈크나 바로비아 둘 중 하나에 있지 않을까?

탑에서 릭타비오에게 살해당한 이라는 잘린 머리를 심문하고 그가 릭타비오일때면 절대 모자를 벗지 않았다는 정보를 얻었는데, 아마 그 모자에 마법이 걸린 것 같다.

 

니콜라이 카를 와쳐

푸른 문 여관에서 만난 쌍둥이 형제. 여관의 단골로 맨날 죽치고 앉아 있다고. 

 

우르윈다니카 마티코프 

푸른 문 여관의 주인들

우르윈 말하긴 최근 바로비아의 유일한 양조장인 '오래된 마법사'에서 와인 배송이 늦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연유를 알아봐주면 발라키에 머무는 동안 무료로 숙박과 식사를 제공하겠다고 하길래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 

발라키에서 다시 만났을 때  우리가 양조장 문제를 해결해 준 소식을 전해듣고 감사를 표했다. 

 

밀리보

성 안드랄의 교회에서 종종 일하는 아직은 어린 청년, 루시언 신부의 말로는 견실하다고. 부모 없이 홀로 어린 동생들을 먹여살리는 가장이다. 예스카에게서 들은 성 안드랄의 유해에 대한 내용을 관 제작자인 헨릭에게 흘렸고, 은화 30개를 주겠다는 말에 혹해 그 뼈를 훔쳐냈다. 

태양의 축제 폭동에 참여했다. 

 

루시언 페트로비치

성 안드랄 교회의 신부로 장년의 남자. 기꺼이 이리나에게 피난처를 제공하고 머틀과 프리크까지 맡아주겠다고 했지만, 무언가 숨기는 구석이 있다. 아직 모든 것을 밝힐 정도로 우리를 믿지는 않는 듯하다. 렉탈을 대하는 태도가 뭔가 석연치 않다. 

우리가 실종됐던 아라벨을 찾아낸 뒤에 숨기고 있던 사실을 밝혔다. 그것은 바로 이 저주받은 땅으로부터 여명의 군주의 보호를 제공하던 매개체인 성 안드랄의 유해가 도난당했다는 것. 빨리 손쓰지 않으면 발라키에는 재앙이 닥칠 것이다. 

결국 유해는 되찾지 못했고, 루시언은 그 상황에서도 여명의 군주를 찾다 스트라드에게 살해당했다. 

 

바르가스 발라코비치 

발라키 시장으로 남작. 우리를 저택으로 초대하여 만찬을 베풀었다. 그 목적은 자신의 아들 빅터와 이리나를 결혼시키려는 것. 의심 많고 거만한 성격이다. 

태양의 축제가 진행되는 날 이젝의 부재로 두려움을 떨쳐낸 발라키 주민들에게 화형당했다. 

 

리디아 페트로브나

발라코비치의 아내, 남편과 함께 폭동에 휩싸여 살해당함. 

 

빅터 발라코비치

바르가스와 리디아의 아들로 부모의 일방적 결정에 불만 많아 보이는 소년. 마법사로 뭔가를 몰래 꾸미는 구석이 있었다. 현재는 피오나 와쳐의 손에 달린 신세로, 스텔라 와쳐에게 후계자를 만들어줄 때까지는 그래도 목숨을 부지할 것이다.  

 

이젝 스트라즈니

건장한 체구의 사내로 악마를 닮은 가시 돋친 팔을 가졌다. 발라코비치 남작의 오른팔인데, 청년 시절 살인죄로 처형될 뻔 했으나 발라코비치가 사면해 준 뒤 측근으로 삼은 것이다. 그러나 충심을 비롯한 감정 일체를 그렇게 잘 느끼지 못하는 사람으로 보인다. 

렉탈을 닮은 인형 제작을 의뢰한 장본인, 실제로는 렉탈(라리사)의 오빠로 다른 사람은 몰라도 렉탈에게만은 호의적이다. 악마 같은 팔은 타고난 것이 아니고, 라리사를 지키려다 잃어버린 자리에 어느날 돋아난 것이라고 한다. 

폭동 이후 피오나 와쳐에 의해 추방당한 신세가 되어 우리와 행동을 같이하기로 했다. 

 

가도프 블린스키

블린스키의 장난감 가게 주인. 기괴한 장난감을 만든다. 그중 가장 기이한 건 렉탈을 쏙 빼닮은 인형들이다. 블린스키는 렉탈을 모르지만, 그의 말에 따르면 그 인형들은 이젝의 요구에 따라 주문제작한 것이라고 한다. 

 

블루토 크로가로브

아라벨을 납치하고 살해하려 든 장본인, 어째서 그런 짓을 했냐 물어도 말이 안 되는 답만 한다. 어딘가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 우리가 잡아서 경비병들에게 넘겼지만, 비스타니는 시민으로 치지 않는다는 이유로 차꼬에 며칠 묶이기만 하는 가벼운 벌만 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루바쉬와 아리갈이 벼르고 있으니 과연 그것만으로 끝날지는... 그리고 결국 살해되었다. 

 

카시미르 벨리코프 

라하딘과 닮았지만 가냘프고 추레하며 귀가 잘린 더스크 엘프. 우리에게 이 땅과 함께해 온 더스크 엘프들의 운명과 처지에 대해 알려주었다. 

수백년 전, 카시미르의 여동생 파트리나는 (아마 분명 스트라드의 주문에 꾀여서) 스트라드의 신부가 되기를 자처했다. 파트리나는 강력한 마법사였기 때문에, 그녀를 스트라드의 손에 넘길 수 없었던 더스크 엘프들은 파트리나를 죽였다. 그리고 스트라드는 그 죄를 물어 모든 더스크 엘프 여성을 살해했다. 그 학살에 앞장선 사람은 바로 라하딘, 라하딘은 더스크 엘프가 아닌 스트라드를 자신의 핏줄로 여기며 그에게 충실히 복종한다. 

 

파트리나

더스크 엘프, 라하딘과 카시미르의 여동생. 마법사. 수 세기 전 죽어 레이븐로프트 성의 묘소에 묻혔지만, 카시미르의 꿈에 나타나 죽음으로도 끊이지 않는 고통에서 해방해 달라 애원한다고. 

 

루돌프 판 리히텐

전설적인 괴물 사냥꾼으로, 남작이 이 자를 생포해 오면 금화 천 개를 주겠다 약속했다. 

바라토크 호수의 탑에서 그의 일기 일부를 찾았으며, 그가 하프엘프 바드 릭타비오로 위장하고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지금부터 30여년도 더 전부터, 나는 어둠의 피조물을 조사하고 진리와 지식의 정화하는 빛 아래에 드러내는 임무에 착수했다. 혹자는 나를 “영웅”이라고 불렀고, 다른 이들은 나를 “현자”나 “달인 사냥꾼”이라고 칭했지. 동료들은 내가 무수히 많은 초자연적인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았다는 사실을 경이롭게 여겼으며, 적수들은 나의 이름을 두려움과 혐오를 담아 부르곤 한다.

사실, 이 “고결한” 소명이란 내 아이를 살해한 뱀파이어를 파괴하기 위한 강박적인 노력에 불과했으며 점점 내게 있어 지루하고 절망적인 일이 되어 버렸는데도 말이다. 괴물 사냥꾼의 삶이 시작된 이후로도, 나는 내 지친 어깨를 내리누르는 시간의 무게를 느낄 수 있다.

지금의 나는 그저 너무 오래 살아버린 한 인간에 불과하다. 회한에 찬 리치처럼, 나는 내가 광기에 빠져 찾아낸 존재에 철두철미하게 묶여 있음을 발견할 뿐이며, 이제는 그것을 영원토록 감내해야만 하는 것처럼 보인다. 물론 나는 죽게 될 터이나, 내가 무덤에서조차도 안식에 들 수 있을지가 생각을 어지럽히고 꿈에서조차도 나를 괴롭히곤 한다.

나를 영웅이라고 생각하는 이라도, 부자연스러운 존재를 사냥하는 사람으로서 내가 살아온 삶의 진실을 온전하게 알게 된다면 분명히 그 생각을 바꾸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여기에서, 내가 내 주변에 일어난 수많은 죽음과, 수많은 좋은 벗을 잃어버린 일들의 직접적이지는 않아도 확실한 원인이 바로 나였음을 밝힐 수밖에 없다.

오해하지 말라! 나는 나 자신을 단순히 동정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나는 끔찍한 깨달음을 얻고야 만 것이다. 이제 나는 내가 악의적인 비스타니의 저주에 걸려 있음을 깨달았다. 더 비극적인 것은, 이 저주의 성질은 내가 피해를 입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아니, 더 끔찍하지. 이 저주는 내가 아닌, 내 주변 사람들을 희생양으로 삼는다.

여기에서 내 유일한 자식이었던 에라스무스가 어떻게 비스타니에게 납치되어 뱀파이어에게 팔렸는지, 그 비극적인 이야기를 하고 갈 수밖에 없으리라. 나는 에라스무스가 어떻게 뱀파이어의 하수인이 되었는지, 그리고 말뚝을 꽂아 그 운명으로부터 그 아이를 해방시켰던 일이 얼마나 비참한 일이었는지는 설명했었다. 이전의 나는 내가 어떻게 수많은 영지를 가로질러 에라스무스의 납치범을 추적했는지, 혹은 어떻게 내가 그들로부터 어떻게 에라스무스의 행방에 대한 정보를 “뽑아냈는지” 제대로 설명하지 않고 넘어갔다.

사실, 비스타니들은 나도 모르게 나로부터 허락을 받고 에라스무스를 데려갔다. 이들은 어느 날 저녁 일족 구성원 중 크게 앓는 사람을 내게 데려오더니 내가 그를 치료해줘야 한다고 매달렸지만, 나는 그 젊은이를 살려낼 수 없었다. 보복을 두려워한 나는 비스타니에게 그들의 무시무시한 힘을 억제할 수만 있다면 내가 가진 것 중 아무거나 가져가도 좋다고 애원했다.

아직도 나를 경악하게 하는 것은, 이들은 자신들이 잃은 것에 대한 대가로 내 아들을 몰래 데려가기로 결정했다는 것이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내가 꺠달았을 때, 이들은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

이치에 맞지 않는 분노에 빠진 나는 죽은 젊은이의 시신을 내 말에 묶고 숲을 통과하여 집요하게 비스타니 마차를 따라갔으며, 순진하게도 밤에 쉴 곳을 찾아보지도 않고 해가 떨어질 때까지 내달렸다. 어둠이 깔린 직후, 나는 나를 죽일 수도 있는 언데드에게 시달렸으나 이들의 주인인 리치가 끼어들어 내가 완전히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나를 살려주었다. 어떤 이유로든 그자는 날 찾아내더니 자신의 강력한 마법으로 숲을 배회하는 좀비 무리를 지배한 것이다. 그는 망자들의 입을 통해 내게 말을 걸었으며, 내게 언데드에 대한 마법적인 보호를 걸어주었으며 죽은 비스타나를 깨워 그것에게 나를 제 일족들에게 데려가라고 명령했다.

(뒤늦게 판단하건대) 불운하게도, 그 계획은 효과가 있었다. 나는 아이 도둑을 찾아냈으며, 내 달갑지 않은 수행원 중에는 리치의 보호 주문 덕분에 내게는 손을 댈 수 없는 굶주린 언데드 무리가 포함되어 있었다.

내가 마차를 찾아냈을 때, 나는 비스타니에게 내 아이를 돌려주지 않는다면 좀비들을 풀어놓겠다고 협박했다. 이들은 그 아이를 뱀파이어, 바론 메투스에게 팔았다고 대답했다. 그때 내 안에서 무언가가 끊어져 버렸다. 나는 좀비를 풀었으며, 그 일족은 모두 산채로 잡아먹혀 버렸다.

하지만 내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죽기 전, 그 무리를 이끄는 우두머리는 나를 저주하며 이렇게 말했다. “네놈은 언제나 괴물과 함께 살아갈 것이며, 언제나 네놈이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그 괴물들의 손에 뒈지는 모습을 보게 될 거다!”

오랜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도, 나는 그 여자가 했던 말을 고통스러울 정도로 똑똑히 떠올릴 수 있다. 얼마 후, 나는 내 사랑스러운 아이, 에라스무스가 뱀파이어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애는 내게 저주를 끝내 달라고 애원했으며, 나는 무거운 마음으로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 어둠이 그 아이를 내 사랑하는 팔에서 영원히 떼어 놓았고, 나는 미련하게도 이 끔찍한 희생을 불러온 게 그 저주 때문이라고 믿었다.

가슴 깊은 곳에서 가라앉지 않는 복수심이 끓어오르기 전까지, 나는 계속 울었다.

이 일기와 에스메랄다의 증언을 종합해 보면, 아들 에라스무스가 뱀파이어 때문에 비참하게 죽었기 때문에 복수로서 스트라드를 죽이려고 하는 듯하다. 

 

피오나 와쳐

발라코비치의 말에 따르면 마녀, 발라코비치는 이 여자가 자신을 향해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철썩같이 믿는 눈치다. 남작은 피오나 와쳐가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 온다면 금화 200개와 더불어 발라키에 머무는 동안 이리나에게 경호를 붙여주겠다고 했다. 

발라코비치 가를 미워한다. 우리에게 태양의 축제가 진행되는 날 이젝을 남작 일행과 떼어놓아 달라고 부탁했고 우리는 그렇게 했다. 그 결과 발라키 시민들이 폭동을 일으켜 남작 내외를 죽였고, 피오나가 발라키를 장악하였다. 피오나는 스트라드를 정당한 주군으로 인정하기 때문에, 이리나의 안전을 위해서 발라키에서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스텔라 와쳐

피오나 와쳐의 딸, 한때 빅터와 약혼했던 사이로 현재는 정상적인 상태가 아님, 폭동 이후 빅터와 결혼함. 

 

예스카

성 안드랄의 교회에 머무는 고아 소년. 루시언 신부는 이 아이에게 성 안드랄의 유해에 대한 정보를 누설했고, 예스카는 그걸 밀리보에게 말했다고 한다. 

 

헨릭

관 제작자. 밀리보에게 은화 30개를 주고 성 안드랄의 유해를 빼돌렸다. 

 

다비안 마티코프
양조장의 주인으로 우르윈의 친척, 사악한 드루이드와 황폐자들이 덮치는 바람에 현재는 가족들과 함께 피난 상태. 
양조장을 탈환하면 우리에게 임무를 주고 그것을 해낸다면 악마와 맞서 싸울 수 있는 보물을 내주겠다고 한다. 

내어주겠다는 보물이란 바로 스트라드의 서, 악마 백작이 직접 쓴 일지였다. 

아드리안 마티코프
다비안의 아들, 아버지보다는 우리에게 우호적이다. 

 

비스타니들

더보기

스타니미르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어느 날, 한 상처 입은 군인이 우리의 캠프로 비틀거리며 들어오더니 그대로 쓰러져 버렸습니다. 우리는 그가 입은 끔찍한 상처를 치료하고, 와인으로 그의 갈증을 달래 주었지요. 그는 살아났습니다. 그렇지만 누구인지를 물어도, 그는 대답하지 않았지요. 이 남자가 원하는 것은 오직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뿐이었으나, 그곳은 그의 적들이 지배하는 땅 깊숙한 곳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 군인을 우리 일족의 한 사람으로 받아들이고, 고국으로 돌아가는 그를 쫓아갔습니다. 그러자, 그의 적들이 우리들을 추적해 왔습니다. 고작해야 병사 하나를 추격한다고 생각하기엔 너무나도 많은 수였지요. 그제서야 입 무거운 군인은 자신의 정체를 밝혔습니다. 사실 그는 한 왕국의 왕자였던 것입니다. 암살자들이 늑대처럼 왕자를 쫓았지만, 우리는 끝까지 그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이 고귀한 피가 흐르는 사내는 우리를 지키기 위해 싸웠고, 우리는 그를 지켜냈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희생을 딛고도 그를 안전하게 그의 고국으로 돌려보내 주었고, 그는 우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지요. 왕자는 이렇게 말했소이다. 그대들에게 목숨을 빚졌구려. 원하는 만큼 머물고, 원하는 때에 떠나도 좋소. 여기에서 그대들은 언제나 안전할 것이오.’ 통재라, 우리의 고귀한 왕자에게 저주가 닥쳐 버렸으니. 그는 이제 폭군이 되어 버렸다오. 폭군이 되어 버리고야 말았어……"

 

마담 에바

비스타니들의 지도자이자, 우리를 이곳으로 인도한 사람. 카드로 우리의 미래를 점쳐주었다. 

 

이름 모를 비스타니 이야기꾼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한 강력한 마법사가 일 년 전에 이 영지에 왔답니다. 나는 지금도 마치 어제 본 것처럼 그 남자를 떠올릴 수 있어요. 그 남자가 딱 지금 여러분이 서 있는 자리에 서 있었죠. 카리스마가 넘치는 사람이었어요, 그 남자는. 그 사람은 영지의 주인에게 맞서서, 바로비아의 주민들을 결집시킬 수 있다고 믿었죠. 그 남자는 주민들을 뒤흔들어 역심을 품게 했고, 집단으로 성으로 진격하자고 선동했어요. 그렇지만 악마 백작이 나타났을 때, 마법사의 소작농 군대는 겁에 질려 도망가 버렸어요. 소수만이 남아서 버텼고, 누구도 다시는 그 사람들을 볼 수 없었다고 해요. 마법사와 악마 백작은 서로를 향해 주문을 시전했죠. 두 사람의 전투는 레이븐로프트의 안마당에서부터, 폭포가 내려다 보이는 절벽까지 이어졌답니다. 나는 내 두 눈으로 직접 그 장엄한 전투를 보았어요. 번개가 산비탈을 뒤흔들고, 거대한 바위가 마법사 위로 떨어져 내렸지만 그 남자는 마법 덕분에 살아남았지요. 하늘에서 벼락이 떨어져 마법사에게 직격했지만 다시 한 번, 그는 버텨냈답니다.그렇지만 악마 본인이 달려들었을 때, 마법사의 강력한 마법조차도 그를 구할 수는 없었습니다. 나는 그가 천 피트 높이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죠. 그래서 나는 강으로 내려가 마법사의 시체를 찾았어요. 혹시 누가 알겠습니까? 그가 귀중한 것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하지만 내가 강가로 내려갔을 땐, 이블리스 강이 이미 그를 데려가 버린 뒤였답니다."

그 마법사의 이름을 아냐고 질문하자 이렇게 답했다.

"글쎄요, 기억이 잘…… 그렇지만 매우 중요하게 들리는 이름이었다는 것만큼은 기억해요. 마법사들은 중요하게 여기는 이름이라고 했는데, 기억이 안 나네."

 

우리에게 심부름을 부탁한 이름 모를 비스타니

"우리 비스타니는 발라키에는 출입 금지를 당해서 말이죠. 그렇지만 여행객 여러분이라면 발라키 안에 들어갈 수 있을 테니, 발라키에 가면 블린스키 장난감에서 인형이라도 하나 사서 발라키 바깥에 있는 비스타니 야영장에 사는 내 조카, 아라벨에게 전달해 주세요."

"꼬마 아라벨에게 선물 꼭 좀, 부탁해요? 일곱 살 먹었지만 아주 똘똘한 애예요. 여러분이 장난감을 가지고 가면 아주 좋아할 거예요."

 

아라벨

실종 상태 - 우리가 타이밍 맞게 찾아내어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냈다. 

 

루바쉬

아라벨의 아버지, 비스타니들의 지도자로 거친 성격. 딸을 구해준 데에 대한 보답으로 선물을 주었을 뿐더러 앞으로 우리를 친우로 여기겠다고 한다. 

 

아리갈

루바쉬의 동생.

 

에스메랄다 다베니르

비스타나, 루돌프 판 리히텐의 제자로 바라토크 호수의 탑에서 만남, 스승을 찾기 위해 바로비아로 왔다고. 에스메랄다의 목표는 스트라드를 죽이려는 리히텐을 돕는 것이다. 에스메랄다의 확인으로 릭타비오가 변장한 리히텐이라는 사실이 확실해졌고, 리히텐을 찾기 위해 발라키로 함께 갔다가... 레이븐로프트 성에 함께 반강제로 '초대'된 처지가 되었다. 

 

괴물들

더보기

도루?

사람의 피를 마시는 괴물. 크레즈크의 성 마르코비아 수도원에는 어떤 병이든 고칠 수 있는 기적의 성자가 있다고 하는데, 그에게 데려가 보일 수도 있었겠지만, 그전에 우리가 죽였다. 

 

키릴 스토야노비치

늑대인간, 바라토크 호수의 탑을 배경으로 우리와 싸웠고 결국 에스메랄다에게 죽었다. 

 

오팔리아

인육 페이스트리를 만드는 해그. 인간 살가죽으로 만든 숄을 걸쳤다. 진실을 들키자 끔찍한 외모를 드러냈다. 우리가 죽였다. 

 

벨라

오팔리아의 여동생. 뿔이 돋은 얼굴은 마찬가지로 끔찍하게 생겼다. 우리가 죽였다. 

 

모르간사

오팔리아와 벨라의 어머니. 딸들과 마찬가지로 해그. 오팔리아와 벨라가 쓰러지자 홀연히 사라졌다. 

 

이름 모를 레버넌트 

실버 드래곤 기사단 소속으로 블라디미르의 종자였던 듯함. 

 

블라디미르 혼가드

아르겐보스트의 맹우이자 실버 드래곤 기사단의 단장, 죽음 이후에도 레버넌트들을 이끌고 있는 거대한 체구의 냉혹한 기사. 스스로의 입으로 세상 누구보다 스트라드를 증오한다고 하지만, 동시에 스트라드를 처단하려는 사람들을 죽이겠다고 한다. 혼가드의 눈에 스트라드는 이미 죽었고 지옥에 있으며 죽음은 그의 저주와 고통을 끝내주는 자비이기 때문이다. 

우리를 아주 하찮게 보기 때문에 죽이지 않고 보내주었지만, 이리나에게만큼은 차라리 자살하는 게 나을 거라고 끝까지 악담을 했다. 

 

겨울지저깨비

드루이드들의 힘으로 예스터 언덕에 있던 스트라드의 대형 조각상 안에서 깨어난 거대한 나무 괴물. 우리가 쓰러트렸다. 이 괴물의 '심장'으로 기능하던 것이 바로 양조장의 사라진 보석이었다. 

 

백작의 하수인들

더보기

라하딘

'악마의 사냥개', '배반자'. 다카스와 외모가 흡사하다. 다카스와 외모가 비슷한 이유는 그가 다카스처럼 더스크 엘프이기 때문이지만, 라하딘은 그들을 자신의 혈족으로 여기지 않는다. 라하딘은 자로비치라는 성을 하사받았고, 스트라드에게서 형제의 대우를 받으며, 그를 주군으로 충실히 섬긴다.  원래 라하딘은 더스크 엘프 왕가에 충성을 바치는 수호자 가문 출신이었고, 라하딘에겐 가장 강력한 수호자의 자질이 있다고 여겨졌지만, 라하딘은 모든 왕족을 제치고 대신 열 살도 되지 않은 톨맨 아이를 자신의 주군으로 택했다. 그리고 그 아이는 자라 악마가 되었다. 

더스크 엘프 학살에 앞장서고 모든 도망자들을 추적하여 죽인 것도 (다카스의 어머니만 빼고) 라하딘이다. 

발라키에 두 번째로 방문했을 때 우리를 찾아와 스트라드의 초대를 전했다. 그 과정에서 스트라드의 일기장을 뺐겼고, 렉탈은 뿔 한쪽을 잃었다. 

 

능력 수정치 STR:? DEX:+6 CON:? WIS:? INT:? CHA:?

다중공격: 라하딘은 시미터로 세 번, 혹은 롱 보우로 두 번 공격합니다.

의무(시미터 형태): 목표가 이 공격으로 사령 피해를 입을 경우 목표는 라하딘의 다음 턴까지 체력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공격은 최선의 방어: 라하딘은 자신에게 명중할 수 있는 근접 또는 장거리 무기 공격 1회를 방어하기 위해 방어도에 4를 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라하딘이 공격자를 볼 수 있거나 맹안시야로 감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공격이 빗나갈 경우 라하딘은 공격자가 범위 이내에 있으면 대상에게 1회의 근접 공격을 가할 수 있습니다.

 

고드프리 그윌름

시체 기사. 이리나를 요구했지만 우리가 다시금 쓰러트렸고, 태워버렸다.

한때 실버 드래곤 기사단에서 혼가드 다음가는 실력자이자 그의 연인이었지만 기사단을 배반하고 스트라드의 하수인이 되었다. 

레버넌트인 만큼 다른 시체에 깃든 모습으로 또 만났지만, 이번에도 쓰러트렸다. 자신을 직접적으로 죽인 대상인 다카스에게 복수심을 품고 있다. 

 

사이러스 벨뷰

짐승에 가까운 외모를 한 마부. 

 

아이쉬카

과거 렉탈의 언니였던 티플링, 현재로서는 스트라드의 신부. 

레이븐로프트 성에서 만찬을 가지면서 아이쉬카 설명하길, 원래 모험가로 바로비아에 왔으며 탈출을 꿈꾸기도 했으나 일기장을 보고 스트라드에 대해 잘 알게 된 이후 그를 돌봐주어야겠다는 생각에 곁에 남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볼렌타

티플링을 흉내낸 가면을 쓴, 스트라드에게 사랑받으려 애쓰는 신부. 겨울지저깨비를 깨워 양조장을 파괴하려 했지만, 우리가 저지했다. 아이쉬카에게 적개심을 품고 있는 것처럼 보이며, 렉탈이 아이쉬카와 같은 티플링이고, 게다가 동생이기 때문에, 렉탈도 특별히 얄미워 하는 듯. 

 

능력 수정치 STR:? DEX:+6 CON:? WIS:+3 INT:? CHA:?

Regeneration:The vampire regains 10 hit points at the start of its turn if it has at least 1 hit point and isn't in sunlight or running water. If the vampire takes radiant damage or damage from holy water, this trait doesn't function at the start of the vampire's next turn.

Spider Climb: The vampire can climb difficult surfaces, including upside down on ceilings, without needing to make an ability check.

피의 광란: 볼렌타는 히트 포인트가 최대가 아닌 크리처에 대한 공격에 이점을 얻습니다. 

암습 공격(턴당 1회): 볼렌타는 이점이 적용되는 명중 굴림이나, 볼렌타에게 불리점이 적용되지 않고 주변에 볼렌타의 동료가 있는 경우 4d6점의 피해를 추가합니다. 

침투: 볼렌타가 민첩 내성 굴림 성공 시 절반의 피해만 받는 경우, 볼렌타는 피해를 받지 않으며 내성 굴림에 성공한 경우 절반의 피해만 입습니다.

 

아티나트 케이지

스트라드의 남첩으로 음울하고 무신경함.

 

아나스트라샤

스트라드의 신부.

 

게르트루다

신입으로 보이는 하녀.

 

과거의 인물들

더보기

스트라드 폰 자로비치

다비안 마티코프가 내어준 스트라드의 서를 통해, 우리는 그의 과거를 생생하게 엿볼 수 있게 되었다.

바로브 대왕과 레이브노비아 여왕의 적장자로 태어난 그는 어린 시절부터 왕위계승자라는 이유로 혹독하게 훈련받은 듯하다. 우리가 본 인간 시절의 어린 그는 생각보다 소심한 모습이었다. 

 

라하딘

과거에도 스트라드의 최측근, 무자비한 성격에는 차이가 없음.  

 

알렉산드라 그윌름

애칭 알렉, 스트라드를 받드는 여자 기사로 고드프리 그윌름과는 동기간. 그러나 주인을 향한 충성심이 혈육에 대한 정을 뛰어넘는 것으로 보인다. 

호박석 사원에서 스트라드가 뱀파이어가 되었을 때 그에게 첫 번째로 먹혔다. 

 

고드프리 그윌름

실버 드래곤 기사단 소속으로 스트라드가 아르겐보스트홀트를 공격했을 때 알렉에게 살해당함. 

 

블라디미르 혼가드

실버 드래곤 기사단 단장, 스트라드에게 살해당함. 

 

아르겐보스트

실버 드래곤, 스트라드에게 살해당함. 

 

가브리엘 안드랄

후대에 불리기로는 성 안드랄, 과거 시점에서는 여명의 군주를 섬기는 주교. 

 

레오 딜리스냐

스트라드의 기사

 

소리나 마르코비아

가브리엘 안드랄의 제자로 대면한 적은 없음.

 

레이브노비아 판 노이옌

스트라드의 친모, 병사함. 인간 시절의 스트라드는 적어도 어머니의 죽음을 비통히 여겼던 듯하다. 

 

세르게이 폰 자로비치

스트라드의 막내동생으로 스무 세 가량 연하다. 음울한 형과 다르게 시종일관 쾌활하고 긍정적인 성격. 세르게이는 스트라드를 살갑게 대하나 관찰하기로서는 스트라드는 세르게이를 불편해하는데, 그의 젊게 빛나는 모습을 질투하는 듯하다. 

어째서인지는 모르지만 외모가 바실리 폰 홀츠와 흡사하다. 

여명의 군주를 독실히 모시는 신자로 '태양검'의 소유자, 자로비치 가문의 전통에 따라 사제로 길러질 운명. 

타티야나라는 여자를 사랑하고 있다, 약혼 관계.

 

타티야나

평민 여자로 세르게이의 연인.

 

파트리나 벨리코브나

라하딘과 카시미르의 여동생, 타티야나가 없었다면 어쩌면 스트라드의 배우자가 되었을 운명. 

 

 

🏰 기억해야 할 장소들 🏰

더보기

 

레이븐로프트 성

스트라드 백작, 다시 말해 악마의 본거지.

 

발라키

이 저주받은 땅에서 그나마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마을이라고 한다. 비스타니는 출입 금지다. 발라코비치 남작이 시장으로 통치중이다. 

이곳에서 특별히 지켜야 할 규칙들은 다음과 같다. 
- '악마 백작'의 이름을 소리내어 말하거나 문서에 적어서는 안 된다. 부득이하에 지칭해야만 한다면 '악마'라고만 한다.
- 발라코비치 남작과 그의 행동을 모독해서는 안 된다.
- 주민 및 방문객들은 발라키에서 진행되는 축제를 의무적으로 지원하고 참석해야 한다.
위 규칙을 어겼을 시 '고의적인 불행'으로 기소당하고, 며칠 동안 마을 광장의 차꼬에 구속당하는 벌을 받게 된다.

카시미르의 말에 따르면 스트라드가 발라키를 그냥 내버려두고 있을 뿐, 발라키 역시 그로부터 자유롭지 못하다고 한다.  

 

발라코비치를 죽이고 발라키를 장악한 피오나 와쳐는 스트라드에게 적대할 마음이 없기 때문에 이곳도 떠날 수밖에 없었다. 

다시 돌아온 발라키는 확실히 달라진 분위기였다, 스트라드의 조각상이 세워졌고 교회에는 악마숭배자들이 모인다고. 

 

성 마르코비아 수도원

크레즈크에 있으며 동시에 우리의 동료, 스승을 찾아 헤매는 비스타니 여인을 만나게 되리라 예언된 장소. 마르타는 이곳이 어디인지 알고 있다. 소문에 따르면 어떤 병이든 고칠 수 있는 성자가 있다고 한다.

 

성 안드랄의 교회

발라키에 위치한 교회. 여명의 군주를 섬기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중요한 장소인지, 바로비아에 있던 교회에 비하면 훨씬 형편이 좋고 잘 꾸며져 있다. 

루시언 신부의 말에 따르면 이곳 지하에 비밀스럽게 묻혀 있던 성 안드랄의 유해가 보호를 제공하던 것인데, 최근 유해를 도둑맞고 맞았다. 

결국 유해는 되찾지 못했고, 갑자기 나타난 스트라드로 인해 살인의 현장이 되고 말았다. 

 

바라토크 호수

발라키 서쪽에 위치한 호수, 과거 강력한 마법사가 머물렀다는 소문이 도는 탑이 있지만 근방에 늑대인간 소굴이 존재함. 

마법사가 머물렀다는 소문답게 탑에는 강력한 방호계 마법이 걸려있었고, 함정까지 있었다. 탑 4층에는 최근까지도 사람이 살았던 흔적이 보인다. 

 

와인의 마법사

바로비아의 유일한 양조장, 최근 배송이 늦어지는 중. 우르윈과 한 약속에 따라 이곳에 가서 일정이 지체되는 이유를 알아봐야만 한다. 

우르윈의 친척인 다비안 마티코프가 운영중이나 현재는 사악한 드루이드와 황폐자들에 의해 점령된 상태. 

다비안 마티코프가 설명하길, 원래 바로비아는 저주받은 땅이라 햇빛이 제대로 들지 않아 작물을 제대로 기를 수 없는데, 땅에 묻힌 마법의 보석 세 개 덕분에 와인의 마법사에서는 무사히 포도를 재배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십 년 전 첫 번째 보석이 도둑맞았고, 이야기를 해줄 당시로부터 3주 전-베레즈의 마녀가 보낸 괴물들과 맞서 싸울 때-다른 하나를 또 도둑맞았고, 마지막 남은 보석마저 5일 전에 사악한 드루이드들에게 강탈당했다.

우리가 양조장을 점령하고 있던 드루이드와 황폐자들을 물리치고, 마지막 보석까지 예스터 언덕에서 탈환하여 돌려주었다.  

 

오래된 뼈 분쇄자

발라키에서 동쪽으로 조금만 가면 나오는 오래된 물레방앗간, 위험한 존재들의 서식지라고 한다.

 

아르겐보스트홀트

발라키에서 서쪽으로 루나 강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면 나오는 장소, 죽지 않는 기사들의 무덤, 이곳을 향한 사람 중 살아돌아온 사람은 없다고.

한때 실버 드래곤 아르겐보스트의 집이었던 곳.
사비드가 전해주길, 악마의 군단이 실버 드래곤 기사단을 꺾고 저택은 약탈했으며 아르겐보스트는 스트라드가 직접 죽이고 시체를 가져갔다고 한다. 그 뒤로 아르겐보스트홀트는 스트라드에게 원한을 품은 기사단원들이 되살아나 배회하는 곳이 되었다. 비스타니들과 더스크 엘프들은 이곳을 저주받은 장소라 생각해 얼씬도 하지 않는다. 

아르겐보스트의 영혼 말하길, 높은 탑의 봉화를 밝히면 기사단을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베레즈 

아르겐보스트홀트에서 좀 더 남쪽에 위치, 예전엔 마을이었으나 현재는 폐허고 마녀의 거주지.

*베리즈의 마리나에 대한 엣날 이야기 (바실리가 이리나에게 들려준 걸 이리나가 우리에게 다시 들려주었다)
베레즈의 소녀 마리나는 마을 촌장의 수양딸로, 바깥 물정을 모르고 살다 어느날 찾아온 이방인과 사랑에 빠짐. 둘은 사랑의 도피를 하기로 약속했지만, 촌장이 이를 알게 됨. 촌장은 사실 마리나를 딸로 들인 걸 후회했음, 마리나와 결혼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래서 이방인이 찾아오기 전 질투심에 마리나를 살해함. 촌장의 추악함 질투 때문에 베레즈는 저주를 받아, 폭우에 그대로 잠기게 되었다고 한다. 

 

예스터 언덕

양조장 가는 길에서 좀더 남서쪽으로 향하면 위치하는 장소, 사악한 드루이드로 가득함. 

양조장의 보석을 되찾고, 스트라드의 서를 받고자 이곳으로 향했으며, 여기 악마 백작과 다시 조우했다. 

보석은 겨울지저깨비를 쓰러트리고 회수했고, 또한 이곳에서 피의 창을 얻었다. 

비록 우리가 겨울지저깨비와 상당한 드루이드들을 죽였지만, 아직 예스터 언덕의 정상에는 사악한 굴티아스 나무가 버티고 있다. 

 

가키스 산맥

그 자체로 험준하고 위험한 곳인 데다, 산과 숲 사람들과 마주칠 것이며 그보다 무시무시한 존재들도 있다는 소문이.

 

호박석 사원

가키스 산맥 깊숙한 곳에 위치한 사원으로 이름으로 말하자면 한때 이곳의 감시자였던 실버 드래곤 기사단이 그렇게 불렀다고 한다. 스트라드가 악마로 거듭난 장소로, 이곳에 가면 그에 맞설 만한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곳으로 가는 길은 카시미르도 몇 번이고 돌아섰을 정도로 너무나 험난하기에 좀 더 힘을 쌓은 뒤에 카시미르와 함께 찾아가기로 했다. 

 

 

🗡️ 특별한 물건들 🗡️

 

굴티아스 지팡이

더보기

양조장을 점령하고 있던 드루이드에게서 빼앗았다. 렉탈이 소유 중.

 

지팡이, 고급 등급(조율 필요)

굴티아스 나무의 가지로 만들어진 굴티아스 지팡이는 스펀지 같은 길쭉한 목재입니다. 이 지팡이에 깃든 사악함은 반경 30피트 이내에 있는 짐승들을 불편하게 합니다. 지팡이를 잡으면 닿은 자리가 붉게 변하면 움켜쥐면 구멍으로부터 피가새어 나옵니다. 지팡이가 부러지거나 재가 될 때까지 타 버리면, 나무는 300피트 범위에서 들리는 끔찍하고 비인간적인 비명을 지릅니다. 이 비명을 들은 모든 황폐자는 즉시 시들어 죽습니다.

황폐자의 적수. 이 지팡이에 조율되면 황폐자와 다른 사악한 식물 크리쳐는 피해를 가하기 전까지는 소지자를 적대시하지 않습니다. 이 지팡이에 조율된 캐릭터는 CR 수치가 2 이하인 주변의 황폐자에게 한 단어짜리 단순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타락의 파종. 굴티아스 스태프는 5회의 충전 횟수가 있습니다. 조율자는 행동을 사용하여 횟수를 소모하고 다음 크리처 중 하나를 아무거나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충전 횟수 1회: 가지 황폐자 1마리
충전 횟수 2회: 가시 황폐자 1마리
충전 횟수 4회: 덩굴 황폐자 1마리

모든 충전 횟수를 소모하면 d20을 굴립니다. 1이 나오면 지팡이는 황폐자를 죽이는 비명을 내지르지 않고 허물어져 먼지가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지팡이는 매일 새벽마다 1d4회의 충전 횟수를 회복합니다.

흡혈충동. 굴티아스 스태프는 지팡이는 착용자의 피에서 힘을 끌어내어 착용자의 피부 아래 정맥으로 작은 검은 뿌리를 뻗어 나갑니다. 지팡이에 조율된 날마다 해당 캐릭터는 DC 14의 건강 내성 굴림에 성공해야 하며 2d6점의 사령 피해를 입습니다. 대상의 최대 HP가 받은 사령 피해만큼 감소합니다. 이 감소 효과는 대상이 굴티아스 지팡이를 파괴하거나 굴티아스 지팡이의 마법을 해제하고 긴 휴식을 마칠 때까지 지속됩니다. 이 효과로 대상의 최대 HP가 0으로 감소하면 대상은 사망합니다.

 

피의 창

더보기

예스터 언덕의 돌무덤에서 발견했다. 투르한이 소유 중. 

 

무기(창), 비범(조율 필요)

카반은 스트라드 폰 자로비치가 도달하기 수 세기 전에 발리노크 산맥에 살았던 부족을 이끌었던 무자비한 족장이었습니다. 비록 언데드가 되지는 않았으나, 카반은 뱀파이어와 비슷한 특질 몇 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낮에는 자고 밤에 사냥에 나섰으며, 희생자의 피를 마셨고, 지하에서 살았습니다. 전투에서, 카반은 피로 얼룩진 창을 착용했습니다. 그는 최초로 등장한 피의 창이었습니다. 이 창은 죽인 사람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착용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전투하는 동안 계속 기력을 유지해 줍니다.

이 마법 창을 사용하여 근접 공격을 가했고 그 공격으로 목표의 히트 포인트가 0이 될 경우, 2d6점의 히트 포인트를 회복하게 됩니다.

 

레이븐카인드의 성표

더보기

기타 물건, 전설(선 성향 클레릭 또는 팔라딘의 조율 필요)

레이븐로프트의 성표는 바로비아의 선한 신자들에게 신성하게 여겨지는 유일무이한 성표입니다. 이 성표는 바로비아에 있는 모든 교회보다 오래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성표는 거대한 까마귀, 혹은 거대한 까마귀의 형태를 취한 천사에 의해 루그다나라는 팔라딘에게 전해졌다고 합니다. 루그다나는 죽을 때까지 뱀파이어의 은신처를 추적하여 말살하기 위해 이 성표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루그다나가 사망한 이후로, 레이븐로프트의 고위 사제들이 이 성표를 소지하고 착용하였습니다.

성표는 가운데에 커다란 수정이 박힌, 태양을 닮은 모양의 백금 부적입니다.

성표를 사용하여 아래에 서술된 기능을 10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횟수는 매일 새벽마다 1d6+4회 충전됩니다.

뱀파이어 속박. 행동을 사용하여 충전 횟수를 1회 소비하고 성표를 들면 성표에서 신성력이 터져 나옵니다. 신성력이 터져 나올 때, 성표 주변 30피트에 있는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스폰은 난이도 15의 지혜 내성 굴림을 해야 합니다. 내성 굴림에 실패하면 목표는 1분 동안 마비됩니다. 대상은 자신의 턴이 끝날 때마다 다시 내성 굴림을 해서 스스로 이 상태를 끝낼 수 있습니다.

언데드 퇴치. 언데드 퇴치나 불경함 퇴치 요소가 있는 경우, 성표를 소지하고 있으면 3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하면서 이 요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언데드는 효과에 대한 내성 굴림에 불리점을 얻습니다.

태양광. 성표를 소지한 동안 행동으로 5회의 충전 횟수를 소모하여 성표가 반경 30피트에 밝은 빛을, 추가 30피트에 희미한 빛을 방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빛은 태양광이며 사용자가 효과를 중단(행동 소모 불필요)하지 않는 한 10분 동안 이어집니다.